학자금 대출 승인거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울 경우,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분할 납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금 분할납부
가. 납부기간(공휴일 제외)
등록기간 |
등록금고지서 확인 |
등록구분 |
09.01. (월) ~ 09. 05. (금) 5일간 |
08.29. (금) |
분할납부1차 |
10.13. (월) ~ 10. 17. (금) 5일간 |
10.01. (수) |
분할납부2차 |
11.03. (월) ~ 11. 05. (수) 3일간 |
10.27. (월) |
분할납부3차 |
12.01. (월) ~ 12. 02. (화) 2일간 |
11. 24. (월) |
분할납부4차 |
나. 납부방법:국민은행 가상계좌 (평일 09:00-16:00)
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①신청기간: 2025. 8. 25. (월) ~ 8. 28. (목)
②신청방법: 첨부파일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비대면 제출
-이메일 신청: sylbia92@shinhan.ac.kr
-Fax 신청 : 031-870-3389 (발송 후 031-870-3386으로 수신확인 필수) / 09:00~18:00
※이메일 신청 시 담당자가 회신을 보내며, Fax신청시 본인이 직접 유선 수신 확인 필수
라. 횟수산정 기준
①등록금 분할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4회까지 자동책정
②최대분납 횟수 및 분납액 산정 방법 (최대분납횟수: 신청가능한 최대 분납 횟수)
● 2회: 학비감면율이 50% 이하인 자
● 3회: 학비감면율이 33% 이하인 자
● 4회: 학비감면율이 25% 이하인 자
**학비감면율 = 선감면장학금/수업료 x 100
***선감면 장학금 및 수업료는 등록금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
1차 |
2차 |
3차 |
4차 |
2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50% |
전체수업료x50% -학비감면 장학금 |
- |
- |
3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33% |
전체수업료x33% |
전체수업료x33% -학비감면 장학금 |
- |
4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학비감면 장학금 |
**학비감면 장학금은 최종 납부월에 공제
***장학금 후지급 대상자는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
※분할납부 유의사항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미등록제적 처리 될 수 있음
-분할납부 중 휴학을 원할 경우 잔여 등록금을 완납해야 가능
2. 학점등록(학기초과자) 등록기간
가. 학기초과자: 9학기 이상
기준 |
납입금 비율 |
1~3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6분의 1 |
4~6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3분의 1 |
7~9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2분의 1 |
10학점 이상 추가 신청 시 |
등록금 전액 |
나. 고지서 출력: 2025. 09. 09. (화) 17시이후
다. 등록금 납부: 2025. 09. 10. (수) ~ 09 12. (금) 평일 09시-16시
※등록금 납부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 운영에 관한 규정」 및 「수업 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거 미등록제적
※학기초과자(9학기 이상)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산정되기 때문에 수강 신청 완료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