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7.14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426

사)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ESG 시대!, 지속가능한 녹색전환 전략을 위한 국회정책포럼 개최 - 주제발표 전 선언식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결의 -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ESG 시대!, 지속가능한 녹색전환 전략을 위한 국회정책포럼 개최

- 주제발표 전 선언식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결의 -


(사)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이하 KSCA)에서 오는 7월 18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ESG 시대, 지속가능한 녹색전환 전략’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적인 정책 기조인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개최된 국회 정책 포럼으로 대학 캠퍼스를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녹색전환을 위한 민,관,학의 중앙 및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현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회식에 앞서 선언식도 진행한다. 선언식을 통해 국회의원과 KSCA가 공동 협력하여 ESG시대에 부합되는 지속가능한 녹색전환으로의 탄소중립캠퍼스를 실현하려는 결의를 다진다.


이어지는 개회식에서는 정우택, 김성원, 박대수 의원(이상 국민의힘), 안민석, 노웅래, 강득구, 양이원영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류재근 회장(환경학술단체연합회) 및 대학총장들이 참석하여 포럼 개최를 축하한다.
 

주제발표는 ‘탈탄소화 사회와 지속가능 도시 개발’이라는 내용으로 김성엽(댄포스코리아㈜) 대표가 발표하고 ‘지역연계 녹색전환(탄소중립)전략’으로 이홍찬(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연구원장/중원대학교 교수)와 ‘SDG_ESG 연계 녹색전환(탄소중립) 교육’의 내용으로 이창언(경주대 SDGs·ESG 센터장/교수)가 발표하고,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 녹색전환정책관, 교육부 고등교육정책관이 참여하는 세션토론이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어 정책방안을 수립하고자 한다.


강성종 회장은 “이번 국회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캠퍼스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제가 도출되어 기후변화시대에 대학의 역할로 사회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사)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국회정책포럼.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033pixel, 세로 7088pixel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국회정책포럼 / [사진-]한국지숙가능캠퍼스협회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